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녹내장, 시야가 뿌옇고 흐릿해진다면 의심해 보세요 - 최신 녹내장수술 국내일호 인증의 안과 노승수 교수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04:14

    20하나 8년 지난 한해에 무려 9하나만인#녹내장 환자들이 병원을 찾아 진료 받을 정도로 녹내장은 흔한 질환이 생겨옷슴니다. ​금 1은 인구 고령화에 의해서 발병률이 높아진 녹내장과 그 치료법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


    >


    녹내장은 눈에 영양을 공급하는 방수가 원활하게 순환하지 않으면 생기는 질병입니다. 안중에 방수가 쌓여 안압이 높기 때문에 택지 시신경과 혈류가 손상되어 서서히 실명에 이르는 것입니다. 그래서 녹내장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부터 안압을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상 안압의 범위는 하나 0-20mmHg이지만 초등 가족력, 고도 근시, 스테로이드 약물 사용 등에 의해서 적정 안압이 바뀔 가능성이 있슴니다. 특히 소가족력이 본인의 심혈관 질환, 당뇨, 고도근시와 같은 질환이 있으면 녹내장 발병 확률이 높아지므로 병원을 자주 찾아 조기 진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녹내장은 약물요법, 레이저, 수술법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처소음에는 안약을 투여하는 방법으로 시작하고, 안압이 조절되면 레이저 치료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안약치료로 효과가 없으면 수술적 치료를 합니다.


    >


    최근 도입된 녹내장 요즘 수술법인 '스텐트 삽입술(XENgelstent)'은 안구 내에 속눈썹처럼 얇고 미세한 스텐트를 삽입하여 방수가 결막 아래 공간으로 빠져나갈 수 있는 통로를 만드는 미세절개수술법입니다. 녹내장 스텐트 삽입술은 수술 때 때 로이 5~10분 정도로 기존 수술인 '섬유 주절 제술'이 나쁘지 않는다'튜브 삽입술'보다 짧고 통증이 적고 회복 기간이 빠른 것이 장점 이다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