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녹내장초기증상 안압상승으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11:01

    >


    안압 상승으로 시신경이 눌리거나 혈액 재공에 장의 아이가 발생해 시신경 기능장의 아이가 생기는 증상을 녹내장이라고 한다.이를 분류하는 기준은 다양하지만 대부분 급성, 만성으로 나누어 녹내장의 초기 증상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


    급성 녹내장은 모든 약 하나 0Percent을 차지하고 안압이 급속히 상승하면서 급격한 시력 저하 과인 두통과 구토, 충혈 등이 발발하는 반면 만성 녹내장의 경우, 시신경이 천천히 파괴되어 자각 증상이 없었으나 시야가 서서히 줄어들면서 더 악화되면 실명에 이르게 됩니다.


    >


    급성의 경우 빨리 안압을 낮춰 시신경을 보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안압을 낮추는 안약점안 및 안압하 강제복용 고삼투압제를 투여하는 등의 처치로 신속히 안압을 낮춰 홍채에 미세한 구멍을 뚫어 방수의 순환 및 배출을 돕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만성의 경우 대개 시신경 손상의 악화를 막기 위해 안압하강제를 점안하지만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르고 약물이 자신의 레이저로도 조절이 잘 안 되면 수술을 고려해야 한다.


    >


    그러나 녹내장은 완치되지 않는 눈 질환으로 한번 손상된 시신경은 수술을 통해서도 복구되지 않지만, 이렇게 실명에 이를 정도로 치명적인 눈 질환이지만 녹내장의 초기 증상이 없기 때문에 철저한 예방과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


    특히 국내 녹내장 환자의 약 17%가 40세 미만에서 젊은 층에서도 발견됐고 젊은 환자의 경우 고령 환자와 별도로 근시는 고도 근시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은데, 근시안은 일반의 눈에 비헤시 신경 구조물이 더 약하기 때문에 모양이 뒤틀리고 녹내장의 초기 증상 및 시신경 손상에 취약합니다.


    >


    그러므로 눈의 노화가 시작되는 40세 이상을 비롯한 안압이 노프고나프지앙, 질환 관련의 가치 요은료크이 있는 경우 고혈압이나 당뇨병이 있는 만성 질환자, 근시가 심한 경우 등 위 함.군의 경우 특별한 증상이 없어도 1년에 한 번씩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 관찰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역시하나산생활에서술,그sound잔은멀리하는게좋고과도한운동이나쁘지않다,거꾸가좋다,무섭다,옷맵시가좋다,넥타이매기와함께안압이올라가는정세를최대한피하는것이좋습니다.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