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원갑상선, 갑상선 결절(혹시) 및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17:03

    #수원갑상선 #박희분외과 #갑상선암 #갑상선수술법 갑상샘은 갑상샘 호르몬을 분비하는 내분비기관으로 목의 후두부터 전면과 좌우측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나쁘지 않는 비모양을 했으며 크기는 약 4세 2cm정도 이다니다. 갑상샘 후(후)에는 부갑상선 4개가 붙어 있는 구조 이다니다. 평소에는 자주 만지거나 나쁘고 눈에 띄지 않습니다. 갑상선은 중요한 호르몬을 분비한다. 이러한 갑상선 기능에 사건이 발생하면 이러한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거나, 나쁘지 않아서 여러 가지 증상이 나빠지지 않게 됩니다. 특히 갑상선에 생기는 혹시 악성(암)과 양성(암이 아닌 것) 종양의 감별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다. 여러 정밀한 검사 단계를 통해 종양의 종류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 제거 방법을 결정합니다.이렇게 갑상선에 생긴 결절이 나쁘지 않고 암을 제거하는 수술법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가장 보편적인 갑상선 수술 방법


    >


    갑상선 고식적 수술법은 갑상선이 위치한 부분의 피부를 절개하여 갑상선을 절제하는 수술입니다. 고식적 갑상선 수술(conventional openthyroidectomy)이라는 표본에서 알 수 있듯이 기존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가장 보편적인 수술비결이자 가장 확실한 갑상선 수술법이기도 할 것입니다.수술 시 비교적 시야 확보가 용이하고 병변의 반대편 갑상선까지 수술 중 확인할 수 있으며, 중앙경부 림프절제도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갑상선의 양쪽을 제거해야 한다거나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반대쪽 갑상선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경우에도 고식적인 갑상샘 수술법이 적합할 것입니다. 그러나 시원하지 않아 목 한가운데 가로로 긴 상처가 남고 수술 후 피부 붓기, 감각저하, 당기는 등 불쾌감이 남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피부 절개를 최소화하면서 수술하는 비결


    >


    절개를 2~3.5cm정도로 최소화하면서도, 고식적인 수술 같은 결과를 기대할 수 슴니다. 갑상선 절제술은 목에 흉터를 남겨서 미용적으로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 고식적인 수술시에는 약 5~6cm정도의 절개가 필요할 것이다. 그래서 최근에는 절개를 최소화하는 최소침습수술법이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최소침습갑상선 수술방식은 고식적 갑상선 수술보다 피부절개 부위가 작고 흉터와 회복에 대해 부차가 적합합니다.그러나 갑상샘 수술은 수술 중에서도 미세하고 까다로운 편에 속하므로 의사의 숙련도가 절대적으로 중요할 것이다. 특히 최소침습수술은 최소한도의 작은 절개창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정밀한 진단자료를 통한 정교한 수술작성과 함께 고난도의 섬세한 수술기법이 필요할 것이다. 박희분 외과는 대형병원 수준의 정밀검사 장비로 진단하고 갑상선 수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외과 마스터가 수술을 진행할 것이다. 적출해야 하는 측의 피부를 약 2~3.5cm로 작은 절개하고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다. 하지만 갑상선을 모두 제거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경우는 할 수 없습니다. 갑상선 질환은 한쪽 수술을 해도 수술 시 반대쪽 갑상선의 전이 유무 자신의 상태를 직접 확인해야 효과적이지만, 최저침습수술은 수술 중 반대쪽 갑상선을 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최저 침습은 절개창이 작아 양쪽 갑상선의 상태를 직접 확인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삽입한 내시경으로 내부를 보면서 갑상선 부위 수술


    >


    갑상선 절제술은 목에 흉터를 남겨서 미용적으로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최근에는 목에 직접적인 수술 흔적을 남기지 않는 내시경적 수술법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내시경적 갑상선적출술은 겨드랑이 본인의 유방(유두) 부위 등을 통해 내시경에 직접 보면서 갑상선에 접근하여 수술을 하는 비결입니다. 목에 흉터를 남기지 않는 미용적인 장점이 있어요.내시경을 통해 눈으로 보면서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안전하고 수술 시간이 길지 않아 수술 후 불편함이 적고, 고식적인 갑상선 절제술과 비교해도 만족도에 차이가 없는 편입니다. 특히 수술 부위를 3~5배 정도 확대하고 보면서 수술할 수 있고 성대를 움직이는 후두 신경 이본의 부갑상선을 보존하기가 용이합니다. 양성 종양 수술에 많이 시행되고, 가위 엠 1경우 선택적으로 사용합니다. 기존의 갑상선 절제술에 비해 목의 이상 감각이 본인의 소리를 삼킬 때 느끼는 불쾌감도 적은 편입니다. 박희분 외과는 풍부한 갑상선 내시경 수술 경험을 가진 외과 전문의가 수술을 시행합니다.내시경적 수술은 적합도에 따라 경부, 유방, 전흉곽, 겨드랑이에서 접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당 부위에 내시경을 삽입하여 그 부위에서 목까지 터널을 만들어 절제 수술을 실시합니다. 이 다파선까지의 완벽한 제거는 겨드랑이 밑에서 접근하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수술 후의 전방 흉부 위에 통증과 불쾌감이 있지만, 약 3~4개월 정도 지나 본 인 면 조금 없어지게 됩니다.내시경적 갑상선 수술 대상은 결절의 크기가 5cm미만 1시, 악성이라고 진단된 갑상샘암 초기 1시 적입니다. 최근 내시경적 적출술에 대한 경험이 축적되면서 1부 진행된 암도 내시경을 이용하고 수술이 가능하지만 아직 모든 경우에 내시경 수술이 가능하지 않슴니다.


    절개 없이 간단히 갑상선 결절 제거


    >


    고주파 열치료법(Radio Frequency Ablation)은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하여 절개하지 않고 간단히 갑상선 결절을 제거하는 치료법이다. 가는 바를 항상 이용하여 시술하므로, 때때로 짧고 안전하며 흉터가 거짓 없이 거의 없습니다. 외과적인 절개 없이 간편하게 갑상선 결절을 치료할 수 있는 비결이다. 초음파 시술 부위를 정밀하게 확인하면서 가느다란 바를 항상 침투시킨 후 고열을 이용하여 결절을 제거합니다.괴사한 갑상선 세포는 서서히 흡수되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절개가 없으므로 수술 흔적을 최소화할 수 있고, 수술 때 때 로이 20분 내외로 짧은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매우 큰 덩어리의 경우에는 원하는 크기에 응어리를 줄이기 위해서는 고주파 치료를 여러 번 할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첫째, 혹을 초음파로서 세침흡인 세포검사(필요하면 총조직검사도 한다)를 실시하고, 암이 아닌 경우 고주파열 치료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뭔가 고주파 치료하고 3~6개월이 지그완 들판 혹의 크기가 점차 줄어들게 됩니다. 시술은 간단한 국소 마취로 이루어지지만 통증이 심해진 흉터는 거짓 없이 거의 없습니다.


    흉터가 아주 조금 없고 부작용이 적은 갑상선 결절 치료


    >


    고주파열 치료는 치료법이 쉽고 흉터가 거의 없는 치료법이다. 그러나 치료법에 적합한지 정밀하고 확실하게 패하는 것이 필요하며 섬세한 수술기술이 필요합니다. 수술 경험이 풍부한 외과 의사에게 수술을 받는 편이 더 좋습니다.고주파열 치료의 장점, 갑상선류를 수술하지 않고 흉터가 거의 없이 치료할 수 있습니다.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외과적인 수술 후에 목소리 변이가 올 수 있지만, 고주파 열치료 후에는 목소리 이상이 거의 없습니다.수술 후 오시는 손발 저림은 없습니다.수술은 종양과 함께 정상 갑상선을 함께 제거하므로 갑상샘 기능 저하증이 올 수 있으나 고주파열 치료는 종양만 제거하므로 갑상샘 기능 이상은 없습니다.하루 입원이 나쁘지 않고 외래에서 간단한 수면 마취가 나쁘지 않으므로 국소 마취로 시술합니다. (약 한 0~30분)◆ 거의 2번의 수술로 치료합니다. (쿵혹의 경우 2~3차례 추가된 sound)◆의 통증이 거의 없고 치료 후의 회복이 빠릅니다.고주파 열 치료 단점 ◆ 고주파 열에서 종양을 태우지만, 갑상선에 종양을 남겨두어서 종양이 줄고 있지만 1정 때 때 로이 소요됩니다.◆ 약 5%정도 재발 가능성이 있습니다. 재발한 경우에는 다시 고주파열 치료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갑상샘암의 경우 고주파 열치료가 제한적이다. (수술이 불가능하거나 나쁘지 않으므로 노약자는 고주파 열치료가 가능)


    각종 유방질환, 갑상선 질환 검사부터 수술까지


    >


    수원 유방 외과 갑상선 외과 팍히붕 외과는 5개 진료과, 하나하나의 명의의 전문의(외과 전문의 5명)이 진료하는 유방, 갑상샘 중점 진료 클리닉입니다. 치료와 수술 경험이 풍부한 유방 갑상선 전문의의 진료와 외래와 검사에서 수술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진료 시스템으로 신속한 검사와 치료가 가능합니다.  #수원갑상선외과 #박희분외과 #갑상선수술 수원시청 앞 박희분외과 '갑상선수술'의 종류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단순한 전화상담이 아니라 경험 많은 간호사와 진료를 상담하고 예약하세요.팍히붕 외과 전문 간호사 상담(콜 센터)03개.237. 하나 000▼의 홈페이지 진료 예약하기 ▼



    댓글

Designed by Tistory.